제4회 아르헨티나 청소년 꿈 발표 축제가 5월 13 (토) 제일교회 본당 ( Av Carabobo 1253 ) 에서 오후 2시부터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나의 꿈 국제재단, My Dream International Foundation’(MDIF, 이사장 손창현, 미국US)이 주최하고, 아르헨티나 한글학교 협의회(회장 박영희)가 주관하고, 주아르헨티나 한국 교육원(이창헌 원장)이 후원한, ‘세계 재외동포 청소년을 위한 청소년 꿈 발표 축제’ 사업이다.
재단 창립 11주년을 맞은 ‘나의 꿈 국제 재단’(2012년 설립)은 한국어/한글 진흥 사업과 장학재단의 성격을 갖고 있는 글로벌 비영리 재단이다. 현재 전 세계 18개의 지부(아르헨티나 지부장 박영희)를 두고 있으며, 62개 국가에서 ‘청소년 꿈 발표 축제’를 주관하고 있다. 이런 행사를 통해 세계 재외 동포 청소년(만12세 - 만 18세)들의 꿈과 잠재력을 가진 차세대 인재를 발굴하고, 글로벌 장학사업을 통해 그들의 꿈을 후원하는 것이 재단의 주요 목적이다.
이번 청소년 꿈 발표축제는 박영희(아르헨티나 한글학교 협회장), ‘나의 꿈 국제재단’ 지부장이 인사말에서 “ 열정과 도전하는 우리 친구들이 꿈을 찾아가는 과정을 함께 나누는 소중한 시간” 이라는 인사말로 행사를 시작했다.


축사(손창현 이사장))→ 축사(이창헌 교육원장)→ 격려사 (구광모 이사장)→ 격려사(주성도 문인협회장)→ 19명의 본선 진출자들의 발표→ 심사 및 시상 →사진 촬영으로 끝을 맺었다.
손창현 이사장는 축사에서 꿈을 쫓기 위한 세 가지 가치에 대해 ABC 세 글자로 간략히 소개하며 참가자들의 꿈을 응원했다: (A) Aspiration 열망, 진정으로 열망하는 꿈을 쫓아가라; (B) Belief 신념과 믿음, 꿈을 이룰 수 있다는 신념과 믿음을 가져라; (C) Courage 용기, 꿈을 위해 희생할 수 있는 용기가 필요하다.


예선을 거처 이 날 본선에 진출한 19명 청소년들의 ‘꿈’ 발표는 서로 다른 꿈을 키워가는 이야기를 들으며 서로가 격려 받는 시간이었다.
이번 대회 심사에는 이창헌 교육원장 (심사위원장), 구광모 이사 (전 한국학교 이사장), 주성도 문인협회장, 박영 문협회 부회장이 참여했다. 심사 기준은 ‘꿈을 실현하기 위한 내용의 구체성 (원고내용), 전달력 (자신의 의지, 자신감 등), 발표자의 태도 (존중, 예의, 발표시간 등)’ 등이 고려되었다. 1등, 2등, 3등 각 한 명씩 선정되었으며, 장려상 5명 입선상 11명이 수여되었다. (수상자 명단 아래 참조)




심사평에서 “출전 학생 모두 출중해서 심사가 매우 어려웠다. ” 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재단 장학생으로 선정된 전소미 (20223 기부 장학금), 유하나 (2023년 기부 장학금), 이상 4인에 대한 시상식이 함께 있었다. 글로벌 장학사업에 선정된 위 장학생들에게는 일반 장학금은 US $500(1회), 격려 장학금은 US $200 (1회) 기부 장학금 US $1000 (대학 재학중 2년간 매년)이 수여된다.


제 4회 청소년 꿈 발표 축제 수상자 명단
● 1등 김유진
●● 2등 이예린
●●● 3등 오민준
●◊● 장려상 5명 - 황현서 김민영 이다희 이지우 임하늘
●●●입선 11명 - 백조엘 윤애진 신건우 백아론 조예슬 조아론 김이사벨라
윤은혜 홍용기 김나영 조예은
1등 300불, 2등 200불, 3등 100불, 장려상 50불 입선 5000페소 상금으로 수여되었다. 1,2,3 등 수상자는 나의 꿈 국제재단의 장학생 선발 지원 자격이 주어진다.
1등 수상자는 나의 꿈 국제재단의 갈라(미국)에 초청된다.


Comments